최근 본 상품
오늘 본 상품이
없습니다.
무료재능나눔
1:1문의
즐겨찾기
스크랩상품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지원
커뮤니티
장바구니
헬피|HELPI
유튜버&방송
44
디자인
418
광고ㆍ마케팅
305
ITㆍ프로그래밍
128
음악ㆍ영상
143
미술ㆍ핸드메이드 (아띠)
184
엔터테인먼트
121
취미ㆍ상담
88
법률ㆍ비즈니스
33
생활서비스
112
전자책
150
기타서비스
758
고객지원
커뮤니티
이용안내
문의상담
help@pioommarket.com
상담시간 13:30~18:00 / 토일 및 공휴일은 쉽니다.
공지사항
( 24 )
자주하는질문
( 136 )
1:1문의
( 1718 )
안전거래수칙
( 6 )
실시간인기검색어
1
타이핑
2
견적서
14
3
손모델
4
상장
5
누리자
6
하객
14
7
성우
1
8
캐릭터
13
9
로고
7
10
누끼
5
11
모델
3
12
블로그
3
13
게임
2
14
믹싱
11
15
거래명세서
클라우드태그
타이핑
견적서
손모델
상장
누리자
하객
성우
캐릭터
로고
누끼
모델
블로그
게임
믹싱
자주하는질문
전체보기
회원/가입
등록/주문/결제
배송관련
기타
제목
이름
내용
검색
[회원/가입]
자주하는 질문 게시판입니다.
2021.05.20
[등록/주문/결제]
합의결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합의결제란?
피움마켓에서는 주문자와 협의후 결제할 수 있는 합의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합의결제란 구매자와 합의하여 결제하는 기능을 의미하며, 대화하기를 통해 문의가 들어온 경우 구매자와의 대화를 통해 서비스 가격에 대해 협의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합의결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구매자와의 합의를 통해서 거래가 진행되는 경우 - 판매 페이지에서 설정되지 않은 가격으로 진행해야하는 경우 - 주문자가 주문 페이지에서 주문방법, 옵션 선택 등 주문방법에 대해 어려워하는 경우 - 추가로 할인을 해주는 경우 합의결제 요청하는 방법 (경로) 모바일 : 마이페이지 or 대화함 ▶ 결제요청 ▶ 상품선택, 합의가격, 합의작업일 입력 ▶ 결제요청하기 pc버전 : 마이페이지 ▶ 대화문의관리 or 대화관리 ▶ 결제요청 ▶ 상품선택, 합의가격, 합의작업일 입력 ▶ 결제요청하기 관련글 기본판매가격(최소 주문금액) 변경에 관한 안내...
[기타]
출금신청을 했는데 입금 정산이 안되고 있어요
출금 신청을 하시게 되면 출금 요청일에서 2~7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입금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상황의 경우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하거나 입금 정산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1) 대화내역이 없어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2) 가입 후 곧바로 구매, 출금신청을 한 경우 3) 작업물을 전달받지 않았는데 진행상태가 작업완료로 변경된 경우 4) 거래완료 후 자동 구매결정 기간(7일)을 놓쳐 구매자에게 문의가 들어온 경우 5) 진행과정 중에 문제가 생긴 경우 (환불, 수정, 취소요청) (30만원 이하건의 경우 기존의 출금일 보다 1~2일 앞당겨 정산될 수 있습니다.) 내부 기준에 따라 예외 적용될 수 있으며,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가 없다고 판단 될 경우 모두 정상적으로 입금 정산 처리가 됩니다. 관련글 출금신청 지연, 수익금 정산 보류에 관한 안내 출금신청을 했는데 언제 입금이 될까요?...
[등록/주문/결제]
신용카드 결제후 주문 취소하여 충전된 피움머니 환불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피움마켓에서는 신용카드 결제후 판매취소, 주문취소를 한 경우 피움머니로 자동 충전됩니다. 충전된 피움머니에 대한 환불은 1:1문의를 남겨주시면 승인취소 처리를 해드립니다. 카드사로 취소 데이터 전송이 되어야 하므로 영업일 기준 2~5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주문취소, 반품(환불)처리는 어디에서 어떻게 해야하나요? 무통장 입금했다가 주문을 취소했는데 환불은 언제 되나요?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다른 방법으로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등록/주문/결제]
주문이 들어오거나 채팅 문의가 온 경우 문자 알림이 오나요?
피움마켓에서는 주문알림, 채팅문의, 작업상태 등 변동이 있을 때마다 진행상태를 알리기 위해 sms 문자가 발송되고 있습니다.
[등록/주문/결제]
상품 등록 개수 제한이 있나요? 유사상품, 중복상품에 대한 안내
피움마켓에서는 상품 등록 개수에 대한 제한을 두고 있지는 않으나 이용자들에게 혼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상품에 대해서는 입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상품에 대한 특징에 맞게 상품에 대한 서비스 내용이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등록(수정)해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여러 상품을 등록한 후 승인이 반려된 경우, 아래와 같이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썸네일 이미지의 색상을 변경하여 상품마다 구분 - 썸네일 이미지에 제공할 서비스에 대한 명칭(대표 키워드)을 문구로 기재 -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상품 제목(상품명)을 수정 (비슷한 상품은 하나의 상품으로 '주문옵션' 기능을 활용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대화하기 기능 내에서 '합의결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재능 상품 수정은 '마이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등록한 재능상품 수정하는 방법 - PC : 마이페이지>내가 등록한 상품>수정하기(버튼 클릭) - 모바일 : 마이페이지>내가 등록한 상품> 수정(버튼 클릭) 또한 수정후에도 승인처리가 되지 않았다면 '재심사 요청'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재등록 재심사 ...
[등록/주문/결제]
고객이 주문을 한 것 같은데 '입금대기중'이라고 떠요
무통장입금건을 제외한 모든 결제건(카드, 실시간계좌이체)에 대해서는 구매자가 주문중 결제창을 끄거나 한도초과, 팝업 문제 등 여러 상황에서 '입금대기중'으로 주문내역이 남게 됩니다. 주문 및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면 '작업대기중'으로 표시 되며 판매자는 마이페이지에서 '작업진행'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상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만 판매자에게 sms 문자 알림이 가게 되며, 승인되지 않는 건들에 대해서는 주기적으로 삭제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등록/주문/결제]
상품 등록시 유튜브 동영상을 첨부하고 싶어요.
피움마켓에서는 재능 상품 등록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동영상을 링크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는 판매자의 상품판매 화면에 보일 경우 재생할 수 있습니다. 1 마이페이지에서 등록한 상품을 수정합니다. PC : 마이페이지▶내가 등록한 상품▶수정하기(버튼 클릭) 모바일 : 마이페이지▶내가 등록한 상품▶수정(버튼 클릭) 2 상품 등록화면 중앙 본문 입력란에 있는 'Youtube'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링크할 동영상을 유튜브로 접속하여 iframe 소스코드를 가져옵니다. 유튜브 접속 ▶ 유튜브 동영상 주변에 있는 '공유' 버튼 클릭 ▶'퍼가기' 클릭 ▶ iframe 소스코드 복사 (<iframe width="000" height="000" ~ </iframe>와 같은 형태로 되어 있는 코드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4 복사한 iframe 소스코드를 위의 2번에서 열었던 피움마켓 'Youtube' 아이콘 입력란에 붙어넣기를 합니다. 5 본문안에 링크한 유튜브 동영상이 잘 표시되는지 확인한 후 최종 수정합니다. 본문안에 입력된 문구나 설명, 옵션, 가격이 맞는지 최종 검토한 후 제일하단 '상품수정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새로운 재능 상품을 등록하셨거나, 새롭...
[등록/주문/결제]
상품 등록시 상세페이지처럼 포트폴리오 이미지를 추가하고 싶어요.
피움마켓에서는 재능 상품 등록시 구매자들에게 보여질 설명이미지(포트폴리오)를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을 볼 때 쇼핑몰의 상세페이지처럼 스크롤을 내리면서 설명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1 마이페이지에서 등록한 상품을 수정합니다. PC : 마이페이지▶내가 등록한 상품▶수정하기(버튼 클릭) 모바일 : 마이페이지▶내가 등록한 상품▶수정(버튼 클릭) 2 상품 등록화면 중앙 본문 입력란에 있는 '이미지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첨부순서 : 이미지업로드▶파일선택▶첨부할이미지 선택 '저장' 3 본문안에 첨부한 이미지가 잘 표시되는지 확인한 후 최종 수정합니다. 본문안에 입력된 문구나 설명, 옵션, 가격이 맞는지 최종 검토한 후 제일하단 '상품수정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새로운 재능 상품을 등록하셨거나, 새롭게 상품 수정을 하신 경우에도 모두 심사 후 등록이 되고 있으며, 심사 승인기간은 평일기준 약 2~3일 정도 소요될수 있으며 승인시 자동으로 상품이 노출됩니다.)...
[회원/가입]
카드 결제가 안됩니다 (팝업 설정, 크롬 초기화, 전화 도움)
결제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는 팝업으로 인한 증상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기종 or 브라우저명 + 팝업'으로 검색하여 설정에 관한 정보를 찾아보시거나 아래 방법들을 참고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1 컴퓨터 PC로 결제 시 (팝업 허용하는법) 크롬 : URL 주소창 우측 옆에 있는 점 세개 클릭 ▶ 설정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팝업 및 리디렉션 ▶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에 체크 (팝업창이 뜨지 않거나 결제가 원활하지 않는 경우 설정초기화를 진행합니다.) + 크롬 초기화하는 방법 · 방법1 : URL 주소창 우측 옆에 있는 점 세개 클릭 ▶ 설정 ▶ 설정초기화 ▶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 '설정초기화' 버튼 클릭 · 방법2 : URL 주소창 우측 옆에 있는 점 세개 클릭 ▶ 설정 ▶ 설정검색창에 '기본값' 검색 ▶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클릭 ▶ '설정초기화' 버튼 클릭 2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결제 시 (팝업 허용하는법) 1) 갤럭시인 경우 ·크롬 : 우측 상단 3개로된 점 클릭 ▶ 설정 ▶ 사이트 설정 ▶ '팝업 및 리디렉션' ...
[등록/주문/결제]
구매취소 판매취소 환불신청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피움마켓에서는 구매취소, 판매취소가 발생될 경우 피움머니로 자동 충전이 됩니다. 구매취소, 판매취소로 인한 환불 또는 판매자와의 협의 후 환불 진행은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환불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 pg사에 승인취소 요청 ▶ 카드사 or PG사의 승인취소 요청 또는 1:1문의 무통장입금으로 주문된 건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에서 입금받을 환불 계좌를 입력 후 1:1 문의 (환불진행 및 입금은 영업일 기준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충전된 피움머니는 다시 0원 처리될 예정입니다.) 관련글 주문취소, 반품(환불)처리는 어디에서 어떻게 해야하나요? 무통장 입금했다가 주문을 취소했는데 환불은 언제 되나요?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다른 방법으로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신용카드 결제후 주문 취소하여 충전된 피움머니 환불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등록/주문/결제]
주문해주신 구매자(주문자)에게 대화를 걸 수 있나요?
판매자(전문가)는 재능 상품을 주문한 구매자에게 대화를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대화하기로 문의없이 주문이 먼저 들어온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 구매자와 의사소통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자(주문자)와 대화방법 PC버전 : 마이페이지 ▶ 판매내역 ▶ 주문이 들어온 건 하단 '대화하기' 버튼 클릭 모바일버전 : 마이페이지 ▶ 작업대기중 ▶ 주문이 들어온 건 하단 '대화하기' 버튼 클릭
[기타]
구매자가 남겨주신 후기에 답변(답글)을 달고 싶어요
피움마켓에서는 재능 상품 판매 후 구매자가 남겨주신 후기에 답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후기 답글 남기는 방법 마이페이지 ▶ 판매내역 ▶ '절차/처리일시' 영역 '상세내역' 버튼 ▶ '구매후기'영역 '답변입력/수정' 클릭 ▶ 후기입력 (후기에 대한 댓글은 PC버전에서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구매자로서 받은 평가 기능이 궁금해요 (구매자에 대한 평가 남기는 방법) 구매완료(거래완료) 했는데 후기는 어디에서 작성하나요?
[기타]
구매자평가, 구매자로서 받은 평가 기능이 궁금해요 (구매자에 대한 평가 남기는 방법)
'구매자평가'는 피움마켓에서 재능판매 및 거래완료 후 판매자가 구매자에 대한 평가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매자평가 남기는 방법 마이페이지 ▶ 판매내역 ▶ '구매자평가' 버튼 클릭 단 구매자에 대한 평가확인은 판매 권한이 있는 판매자(전문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구매자가 일반회원인 경우 '상품판매가 불가능한 회원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라는 알림창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다른 판매자(전문가)들이 남긴 구매자에 대한 평가를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구매자가 남겨주신 후기에 답변을 달고 싶어요 구매완료(거래완료) 했는데 후기는 어디에서 작성하나요?
[등록/주문/결제]
재능상품 등록 시 주문 옵션은 어떻게 입력하나요?
피움마켓에서는 하나의 재능 상품에 여러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 옵션을 선택하실 경우, 기본가격+옵션1+옵션2와 같은 형식이 아닌 기본금액+옵션1+기본금액+옵션2로 금액이 책정됩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옵션을 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ex) A라는 기본 서비스 가격 50,000원짜리 상품에 옵션을 지정하면 총금액 7만원, 8만원짜리 상품으로 판매하고 싶은 경우. + B 옵션 20,000원 입력 → 구매자는 B옵션을 선택하여 총금액 70,000원 짜리 상품 구매가 가능. + C 옵션 30,000원 입력 → 구매자는 C옵션을 선택하여 총금액 80,000원 짜리 상품 구매가 가능. 이처럼 재능상품 등록 시 옵션을 추가하여 구매자가 옵션을 지정하여 구매하실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옵션 등록 순서 1) 재능상품 등록을 위해 마이페이지 ▶ 상품등록하기' 클릭 (등록한 상품 수정시 내가등록한상품 ▶ 수정하기 버튼 클릭) 2) '주문옵션'란에 '주문옵션 있음'으로 선택 3) 좌측에 있는 '주문옵션 구분1' 영역에서 옵션명을 입력한 후 등록 버튼 클릭 4) 입력된 옵션명을 선택(지정)한 상태에서 우측에 있는 '주문옵션 구분2' 영역에서 옵션명, 추...
[등록/주문/결제]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사업자만 재능상품 등록이 가능할까요? (개인도 판매할 수 있나요?)
피움마켓에서는 개인, 사업자에 대한 구분 없이 누구나 재능 상품등록이 가능합니다. (만약 현재 사업자라면 마이페이지 > 내정보관리 > 나의 사업자정보 설정을 통해서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사업자 등록 정보는 어떻게 입력하면 되나요? 상품등록 권한이 없다고 나오는데 어떻게 하나요? 재능상품 심사 후 등록 승인제에 대한 안내
[등록/주문/결제]
등록한 상품이 노출(검색)이 안돼요 (재등록심사요청 기능)
피움마켓에서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하여 신규로 입점하는 재능상품들에 대한 등록 승인제(심사후 노출)를 진행합니다. 새로운 재능 상품을 등록하셨거나, 새롭게 상품 수정을 하신 경우에도 모두 심사 후 등록이 되고 있으며, 만약 일정 기간 후에도 노출(등록)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마이페이지'에서 '재등록심사요청' 기능을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 재심사 요청 방법 [마이페이지] - [내가등록한상품] - [재등록심사요청]- 성함, 아이디 기재 후 '재등록심사요청사항'란에 요청하는 내용 상세하게 기재 후 작성 추가적으로 등록하신 상품에 사람들이 검색하는 서비스에 대한 명칭을 나타낼 수 있는 검색어가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상품 등록 시 상단에 있는 '상품명'과 '홍보문구'란에 키워드가 포함되도록 입력하시면 됩니다. ● 등록한 재능상품 수정하는 방법 - PC : 마이페이지>내가 등록한 상품>수정하기(버튼 클릭) - 모바일 : 마이페이지>내가 등록한 상품> 수정(버튼 클릭) 관련글 재능상품 심사 후 등록 승인제에 대한 안내 중복상품(유사상품) 등록에 대한 안내 등록한 상...
[등록/주문/결제]
등록한 상품이 중복상품(유사상품)으로 등록대기전환(비공개)이 됐어요
피움마켓에서는 한 판매자가 여러 종류의 상품을 등록할 수 있으나 한 가지 상품을 중복으로 등록하거나 비슷한 상품을 여러 개 등록할 수 없습니다. 만약 상품 수정 후에도 검수전환(공개)되지 않는다면 마이페이지 > 내가 등록한 상품> '재등록심사요청'을 통해 요청사항 내용을 남겨주시면 검토되는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관련글 중복상품(유사상품) 등록에 대한 안내
[등록/주문/결제]
카드결제 승인이 됐는데 주문이 안되었습니다.
결제에 실패하신 경우 주문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만약 승인처리가 되었으나 주문처리가 안되었다면 결제하신 카드사에 문의하여 '승인번호'를 확인하신 후 1:1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목록보기
<<
이전
1
2
3
4
5
6
7
8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