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 상품
오늘 본 상품이
없습니다.
무료재능나눔
1:1문의
즐겨찾기
스크랩상품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지원
커뮤니티
장바구니
헬피|HELPI
유튜버&방송
45
디자인
420
광고ㆍ마케팅
300
ITㆍ프로그래밍
130
음악ㆍ영상
146
미술ㆍ핸드메이드 (아띠)
183
엔터테인먼트
109
취미ㆍ상담
89
법률ㆍ비즈니스
33
생활서비스
110
전자책
145
기타서비스
757
고객지원
커뮤니티
이용안내
문의상담
help@pioommarket.com
상담시간 13:30~18:00 / 토일 및 공휴일은 쉽니다.
공지사항
( 24 )
자주하는질문
( 136 )
1:1문의
( 1667 )
안전거래수칙
( 6 )
실시간인기검색어
1
타이핑
5
2
손모델
3
견적서
15
4
상장
3
5
성우
1
6
누리자
7
로고
6
8
하객
21
9
모델
10
캐릭터
12
11
누끼
8
12
블로그
4
13
상세페이지
8
14
게임
2
15
피팅모델
10
클라우드태그
타이핑
손모델
견적서
상장
성우
누리자
로고
하객
모델
캐릭터
누끼
블로그
상세페이지
게임
자주하는질문
전체보기
회원/가입
등록/주문/결제
배송관련
기타
제목
이름
내용
검색
[회원/가입]
자주하는 질문 게시판입니다.
2021.05.20
[등록/주문/결제]
무통장입금 주문 시 입력한 영수증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마이페이지 > 피움머니 관리 > 간이영수증 탭에서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해당 영수증은 증빙용으로만 사용하실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 발행은 구매 전 판매자에게 '대화하기'를 통해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를 문의 후 요청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세금계산서 및 거래에 대한 이해 관계 발행된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기타]
발행된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확인 및 조회 방법 국세청홈택스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조회] 탭에서 탭에서 조회 세금계산서 확인 및 조회 방법 국세청홈택스 [조회/발급] - [목록조회] - [발급목록조회] 탭에서 조회 관련글 사업자 등록 정보는 어떻게 입력하면 되나요? 수익금에 대한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발행은 언제 되나요? 세금계산서 및 거래에 대한 이해 관계
[기타]
구매 상세내역을 프린트(인쇄)하고 싶어요.
구매 상세내역 프린트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 [구매내역] - '절차/처리일시' 영역의 [상세내역] - [PRINT] 버튼을 누르시면 구매상품내역을 프린트(인쇄] 또는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주문/결제]
등록한 상품이 등록대기전환(비공개) 됐어요 (상품 수정하는 방법)
피움마켓은 건강한 거래 환경을 위해 직거래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피움마켓 이용 중 직거래를 시도하시거나 개인 연락처를 공개(전화번호,이메일 등) 시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이나 안전하고 건강한 거래를 하는데에 있어 문제와 에러사항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직거래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피움마켓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도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피움마켓에서는 건강하고 건전한 거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하단 '피움마켓 이용안내' 관련글 참고) 따라서 상품을 수정하시면 다시 상품을 검수완료전환(공개) 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수정하는 방법 (PC버전, 모바일(앱)버전 모두 동일) - 자기소개에 개인정보가 들어간 경우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정보수정)]에서 수정 진행 후 [정보수정완료] 클릭 - 등록한 상품에 개인정보가 들어간 경우 : [마이페이지] - [내가등록한상품] - [수정하기]에서 수정 진행 후 [상품수정완료] 클릭 수정이 안됐을 시 상품이 다시 비공개 될 수 있으므로 공개된 개인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등)가 없는지 반드시 체크하신 후 수정을 진행해 주시...
[등록/주문/결제]
자동구매확정(구매완료)은 언제 되나요?
피움마켓에서는 작업완료 후 7일 이내로 구매완료가 되지 않을 경우, 자동구매완료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동구매완료 이후에 수익금 정산 및 출금신청이 가능합니다.
[기타]
수익금에 대한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발행은 언제 되나요?
수익금에 대한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는 출금신청 후 지급이 된 당월 말일 또는 익월(다음달) 1일~5일 사이 발행됩니다. ex) 7월 20일 출금신청 후 23일 수익금 정산지급 → 7월 말일 또는 8월 3일 발행 ex) 7월 31일 출금신청 후 8월 2일 수익금 정산지급 → 8월 말일 또는 9월 1일 발행 [관련글] 세금계산서 및 거래에 대한 이해 관계
[등록/주문/결제]
주문취소, 반품(환불)처리는 어디에서 어떻게 해야하나요?
작업대기중일때 주문취소, 반품 요청하는 방법 방법1) 구매자가 취소하는 방법 : [마이페이지] - [구매내역] - [구매취소] 버튼 클릭 방법2) 판매자가 취소하는 방법 : [마이페이지] - [판매내역] - [판매취소] 버튼 클릭 (구매자에게 피움머니로 환급됩니다.) 작업진행중일때 (판매자가 작업진행을 누른 경우) 반품 요청하는 방법 판매자가 작업진행 버튼을 누른 경우, 작업취소를 할 수 없으며, 판매자가 [마이페이지] - [판매내역] - 진행상태를 '작업완료'로 변경한 후 구매자만 구매취소(반품요청)가 가능합니다. 작업완료 후 반품요청(환불)하는 방법 1) 구매자가 [마이페이지] - [구매내역] - 구매한 해당서비스에 있는 [반품요청] 버튼 클릭 - 반품사유 입력 후 [작성완료] 클릭 2) 판매자가 [마이페이지] - [판매내역] - [작업완료] 영역에 있는 [반품요청 00건] 클릭 - 구매한 해당서비스에 있는 [반품완료] 버튼 클릭 (판매자가 '반품완료' 버튼을 클릭해야만 구매자에게 피움머니로 환급됩니다.) 충전된 피움머니 환급은 고객지원▶1:1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입금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등록/주문/결제]
판매자가 반품(환불)처리를 할 수 있나요?
판매자가 작업진행 버튼을 누른 경우, 작업취소를 할 수 없으며, 판매자가 [마이페이지] - [판매내역] - 진행상태를 '작업완료'로 변경한 후 구매자만 구매취소(반품요청)가 가능합니다. 이후 판매자가 '반품완료' 버튼을 클릭해야만 구매자에게 피움머니로 환급됩니다. [참고글] 주문취소, 반품(환불)처리는 어디에서 어떻게 해야하나요? 반품을 하게 되면 반품한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기타]
세금계산서 및 거래에 대한 이해 관계
피움마켓은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자로서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은 판매자가 수익금 출금신청시 발생되는 수수료에 대해서 발행됩니다. 구매자께서는 구매 전 판매자에게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상품 등록은 어디에서 해야하나요?
판매자 상품등록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상품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pc버전 상품 등록 방법 1.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2. 좌측 프로필 영역 하단 [상품등록하기] 모바일버전 상품 등록 방법 1. 로그인 후 하단 [마이페이지] 2. 상단 [상품등록]
[기타]
출금신청시 이벤트로 적용된 수수료 기준일이 언제인가요?
피움마켓에서는 현재 판매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러 이벤트 중에서 수수료 관련 이벤트는 모두 출금신청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상황1) 수수료 이벤트 기간 내에 출금신청을 하게 될때 만약 6월 브론즈(기본등급)에 한하여 수수료 10%에서 8%로 수수료 인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가정한다면 6월 30일 말일에 출금신청을 하게 되면 8%가 제외된 수익금으로 정산받을 수 있게 됩니다. 상황2) 수수료 이벤트가 끝난 후 출금신청을 하게 될때 6월 이벤트가 끝나는 7월 1일에 출금신청을 하게 되면 수수료 인하 이벤트가 적용되기 전인 브론즈(기본등급)에 해당되는 10%가 제외된 수익금으로 정산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즉, [마이페이지]-[수익금관리]-[수익금출금신청] 경로를 통해 출금신청 시 [출금(판매)수수료] 영역에 표시된 퍼센테이지(%)로 최종적으로 정산받게 됩니다. 단, 내부 정책에 따라 1일~5일 기간이 연장이 될 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
페널티에 대해 알려주세요.
페널티 안내 피움마켓은 건강한 거래 환경을 위해 직거래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피움마켓 이용 중 직거래를 시도하시거나 개인 연락처를 공개(전화번호,이메일 등) 시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이나 안전하고 건강한 거래를 하는데에 있어 문제와 에러사항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직거래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피움마켓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도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피움마켓에서는 건강하고 건전한 거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구매자 및 판매자 전부 적용) 페널티 1회 적용 시 2주간 사이트 이용 제한 페널티 2회 적용 시 한 달간 사이트 이용 제한 페널티 3회 적용 시 영구적으로 이용 제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단 결제 후 연락처 교환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심사팀에서 판단되는 경우는 예외 ** ** 직거래 적발 및 의심으로 판단될 경우 페널티 없이 바로 이용 제한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 직거래 적발 및 의심의 경우 경고 없이 선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등록/주문/결제]
판매/구매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상품 구매 방법] 1. [상품선택] 원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 검색 또는 카테고리 선택을 통해서 원하시는 상품을 클릭합니다. 2. [문의하기] 상품 판매회원에게 메시지 보내기 또는 견적요청에 대해 문의를 합니다. - 메시지 보내기 및 견적요청 시 [마이페이지]→[대화(문의) 관리]에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용 전달 시 판매회원과의 1:1 대화창을 통해 문의 추가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구매/결제] 상품 판매자로 부터 견적금액 안내를 받고 작업물에 대한 의견을 교환합니다. - 수량으로 직접 결제를 원할 경우 판매회원 상품 페이지를 재접속하여 수량체크 후 [주문하기]를 진행합니다. - 원하는 작업물 배송을 받기 위해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의견을 조율하며 거래를 진행합니다. 4. [구매확정] 작업물을 배송받는다. - 판매회원이 배송 완료 요청을 하며, 배송 완료 후 [마이페이지] → [구매내역] → [작업완료(구매결정 대기/배송중)] 페이지에서 [구매확정]을 할 수 있습니다. - 단, 작업물에 이상이 있을 시 [수정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거래 완료 시 거래 건에 대해 평가(후기)작성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등록/주문/결제]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분쟁이 발생되었음을 양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으로부터 통보받았을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하여 피움마켓에서 중재 및 개입하거나 문제 해결에 있어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 (거래금액의 정산 및 환급 보류, 거래내역 열람 등)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분쟁이 해결되는 시점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양 당사자의 협의 또는 피움마켓의 개입을 통해 자체적으로 협의가 어렵다고 판단 될 경우, 피움마켓은 하기의 외부기관을 통해 분쟁 건을 이관하거나 당사자에게 이관 신청을 안내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관된 시점 이후부터는 해당 기관의 의견을 신뢰하며 이를 기준으로 분쟁에 대한 해결을 진행합니다 - 한국공정거래조정원 ( http://www.kofair.or.kr/ ) - 한국인터넷진흥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ecmc.or.kr )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cdrc.kr/) - 한국소비자원(https://www.kca.go.kr/)...
[회원/가입]
출금신청을 했는데 언제 입금이 될까요?
출금 신청을 하시게 되면 출금 요청일에서 2~7일(영업일 기준) 이내로 입금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등록/주문/결제]
상품을 등록할 때 옵션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옵션은 추가적인 금액이 요구 될 사항에 대해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여러 옵션을 선택하실 경우, 기본가격+옵션1+옵션2와 같은 형식이 아닌 기본금액+옵션1+기본금액+옵션2로 금액이 책정됩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옵션을 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등록/주문/결제]
작업이 완료되었는데도 수익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작업이 완료되었더라도 구매자가 구매완료를 누르지 않으시면 거래가 성사되지 않습니다. 단, 작업이 완료된 후 7일이 지나도 구매자분께서 거래완료를 하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거래가 완료됩니다.
[등록/주문/결제]
결제요청은 뭔가요?
기존 올리신 상품과 다르게 협의가 된 가격이 있는 경우 결제요청을 통해 상품과 요청 금액을 구매자에게 전달하여 결제가 가능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목록보기
<<
이전
1
2
3
4
5
6
7
8
다음
>>